본문으로 바로가기



갈수록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 겨울입니다.그래서 문득 오늘은 따뜻한 나라 하와이가 생각이 나더라구요오늘은 하와이에서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와이의 정식 명칭은 유나이티드 스테이트 오브 하와이(United State of Hawaii)로 주도(州都)는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Honolulu)이다. 북태평양의 동쪽에 있으며 미국의 50개 주 가운데 가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하와이 제도는 니이하우 · 카우아이 · 오아후 · 몰로카이 · 라나이 · 마우이 · 카호올라웨 · 하와이(빅아일랜드) 등 8개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들이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완만한 호(弧, 활 모양)를 그리면서 600km에 걸쳐 이어져 있습니다.


인구는 약 127만 명이며 이 중 2/3 이상이 오아후 섬에 거주한다.하와이와 우리와의 시차는 한국보다 19시간 느리며연 평균이 23℃정도며 연중 온화한 기후덕에 어느계절에 방문해도 휴양과 레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나라입니다.계절은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누며 건기는 5~10월, 우기는 11~4월로 분류한다. 그러나 우기라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 소나기처럼 잠깐 스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으며 산맥이나 고도의 영향으로 한 섬 내에서도 다양한 기후를 만날 수 있다.6~8월과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경이 가장 성수기 피크 시즌입니다.이른 아침과 저녁은 다소 쌀쌀할 수 있으므로 긴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하와이 가볼만한곳 - 와이키키&와이키키비치




와이키키는 호놀룰루 근처에 있는 도시로. 하와이 주 오아후 섬의 남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하와이어로 ‘용솟음치는 곳’ 이라는 뜻을 가진 와이키키는 그야말로 1년 365일 꿈과 낭만, 그리고 화려함과 따뜻함이 넘치는 곳으로 하와이의 상징이자‘종합 선물 세트'같은 곳입니다.많은관광객들과 신혼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합니다.오아후의 호텔이 대부분 와이키키 지역에 있는 만큼 오아후 관광의 메카이자 시작이라 할 수 있다.


하와이 와이키키 비치


하와이를 상징하는 최고의 해변으로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최고급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수많은 상점과 멋진 식당, 높은 파도에 몸을 맡긴 구릿빛 피부의 서퍼들과 모래사장에서 모래집을 짓는 꼬마들까지 와이키키 비치는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하와이 최고의 해변이라는 말에 모두 동의를 할것입니다.와이키키 비치는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부터 카피올라니 공원까지 3km 넘게 쭉 이어져 있는 10개의 해변을 묶어 통상적으로 부르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또 해변의 이름으로 통하기 보다는 무슨호텔앞 비치라고 얘기를 하기 때문에 굳이 이름을 외워둘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하지만 구역별로 파도의 높이와 스타일이 달라 서핑하기 좋은 비치 아이들이 놀기 좋은 비치 등 각각의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하와이 카하나모쿠 비치(Kahanamoku Beach) 




잔잔한 파도가 아이들과 몰놀이 하기 좋은 해변입니다.힐튼 하와이안 호텔 앞의 해변이다


하와이 센트럴 와이키키 비치(Central Waikiki Beach) 


와이키키 비치에서 가장인기 있는해변으로 로열 하와이안 호텔에서 모아나 서프라이더 호텔 앞까지 펼쳐진 해변이다. 서퍼들과 태닝족 가장 와이키키의 해변이라고 볼수있는 곳으로 번화한 곳이다.


하와이 쿠히오 비치 파크(Kuhio Beach Park)


 

한가로이 여유를 즐기기에 좋은 해변 애스톤 와이키키 비치 호텔에서 파크 쇼어 호텔 앞까지의 해변이다. 



하와이 카이마나 비치(Kaimana Beach) 



현지 주민들에게 인기 있는 고요하고 평화로운 해변 뉴 오타니 카이마나 비치 호텔과 푸른 잔디가 넓게 펼쳐진 카피올라니 파크 앞쪽의 해변으로 한적하고 고요한 해변이다.산호초가 파도를 막아줘 스노우클링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