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예능인으로는 최초로 세계 최고 월드 셀러브리티 밀랍인형 박물관인 그레뱅 뮤지엄에 유재석 밀랍인형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에 유재석은 자신의 밀랍인형의 일반인 공개를 맞아 을지로입구에 위치한 그레뱅 뮤지엄을 깜짝 방문하여 자신의 도플갱어 밀랍인형의 제막을 축하하였습니다.
▶자신의 밀랍인형을 본 유재석은 정말 나와 똑같아서 깜짝 놀랐다며, 이곳에 있는 싸이, 지드레곤 등 다른 유명한 셀럽의 밀랍인형들도 실제와 너무 닮아 신기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저를 비롯한 많은 스타분들의 밀랍인형을 보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의 밀랍인형은 제작 기간이 6개월이 걸렸으며, 실물과 같은 제작을 위해 작년 6월 프랑스에서 그레뱅 워크샵팀이 직접 내한하여 신체 사이즈 실측및 기초작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조소가, 인공 보철 전문가 등의 전문가 15명의 손을 거쳐 만들어진 밀랍인형은 피부결, 눈동자 색과 같은 세밀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재현하였습니다. 또 유재석 특유의 표정과 제스처에서 그만의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까지도 담아냈다고 합니다.
▶또 유재석 본인이 직접 착용했던 안경과 수트 운동화 등을 직접 기증하여 입히는 등 리얼함을 한껏 높였습니다.
▶그레뱅 뮤지엄이란 135년 전 프랑스 파리에 처음 설립된 이래로 전세계 유명 인사들의 밀랍인형을 제작해 일반인 과 유명인사와의 만남의 장을 열어왔습니다.